많은 사람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난파선을 보는 것은 평생의 꿈입니다. 이제 "임무 전문가"라고 불리는 유료 모험가는 타이타닉을 가까이에서 탐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
뉴펀들랜드 주 세인트 존스에서 400마일 떨어진 북대서양의 파도가 거친 바다에서 대형 산업용 선박이 좌우로 흔들렸습니다. 기내에서 Stockton Rush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다음과 같이 표현했습니다.
"사람들이 더 적은 비용으로 매우 정기적으로 우주에 갈 때가 올 것입니다. 물속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"
여행 쇼의 TV 방송
전체 내용은 이번 주말 BBC World News의 The Travel Show에서 방송됩니다. 특정 방송 시간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.
Rush는 자신의 회사 OceanGate가 Elon Musk, Richard Branson, Jeff Bezos와 같은 혁신가들이 우주 여행을 위해 시도하는 심해 탐사를 위해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 .
북대서양에서 Rush의 위치는 언뜻 보기에 눈에 띄지 않습니다. 그러나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비극적인 사건 중 하나가 이곳에서 일어났습니다. 1912년 4월 처녀 항해에서 빙산에 부딪힌 후 침몰한 타이타닉호는 수면 아래 3,800m 아래에 있습니다.
"지구 전체에 알려진 영어 단어가 세 개 있습니다. 바로 코카콜라, 신, 타이타닉입니다."
대중을 위한 심해 탐사를 상업적으로 실현하려는 Rush에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난파선 현장은 "필수 다이빙"이었습니다. 그는 "지구 전체에 알려진 영어 단어가 세 개 있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. 바로 코카콜라, 신, 타이타닉입니다."라고 덧붙였습니다.
타이타닉호까지 내려가는 임무를 지켜보세요
그러나 그의 타이타닉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Rush는 해양 선박에서 타이타닉의 깊이까지 최대 5명을 태울 수 있는 경량 재료로 만든 새로운 유형의 잠수정을 만들어야 했습니다.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그러나 이제 Rush는 선박에 탑승한 승무원, OceanGate 직원, 과학자 및 "임무"라고 하는 작지만 중요한 유료 모험가 그룹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과 함께 현장에 있었습니다. 타이타닉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각각 최대 $250,000(약 £225,000)를 지불한 전문가"입니다.
그곳에 있는 동안 그들은 또한 심해 생물 다양성의 사진과 비디오를 수집하는 시민 과학자로서 도울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.
이 특별한 다이빙에는 은행가 Renata Rojas, 사업가 Oisin Fanning, 텔레비전 전문가 Jaden Pan, 해양학자 Steve Ross 및 잠수 조종사 Scott Griffith가 포함되었습니다.
Rojas는 "나는 백만장자가 아니다. 나는 오랫동안 돈을 저축해 왔다. 나는 타이타닉에 가기 위해 내 인생에서 많은 희생을 했다. 나는 차가 없다. 아직 결혼도 안 했고, 아이도 없어요. 그리고 그 모든 결정은 타이타닉에 가고 싶었기 때문이에요."
"저는 백만장자가 아닙니다. 저는 오랫동안 돈을 저축해 왔습니다. 저는 타이타닉에 가기 위해 인생에서 많은 희생을 했습니다."
Ross에게 이러한 다이빙은 난파선 주변의 물 샘플을 채취하고 그의 카메라로 생물 다양성을 기록함으로써 심해 환경을 연구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합니다. 그는 "심해를 이해하기 위한 일종의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. 심해는 해양에서 가장 큰 환경이고 가장 잘 탐사되지 않은 곳이다. 해양의 변화는 지구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친다"고 말했다.
잠수정이 탑승객과 함께 바다 밑바닥까지 2시간 이상 하강하면서 Ross는 현창 창을 통해 이러한 생물 다양성을 관찰했습니다.
"아래로 내려가는 도중에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이동에 관여하는 중해양 동물을 보았습니다. 매일 저녁 이 큰 무리는 지표면으로 이동하고 매일 아침 다시 500~1,000m 아래로 이동합니다. 많은 이들이 동물은 생물발광을 가지고 있어서 여기저기서 섬광을 볼 수 있습니다."
잠수정이 해저에 부딪쳤을 때 타이타닉호의 잘린 선수와 선미를 둘러싸고 있는 15제곱미터의 파편 지대에 착륙했습니다.
Pan은 "우리 다섯 명 모두 비공식적으로 침묵의 순간을 가졌습니다."라고 말했습니다. "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석탄 조각들입니다. 타이타닉호의 인간성과 연결되는 순간이었습니다. 사람들이 이것을 삽질하여 배에 싣고 침몰하는 동안 모두 쏟아졌다는 사실입니다. "
잠수정 반대편 끝에서 Pan은 파일럿 Griffith가 "안돼. 문제가 생겼어."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.
"내가 앞으로 돌진할 때 추진기 중 하나가 뒤로 돌진합니다."라고 Griffith는 설명했습니다. "이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360도입니다." 위의 해양 선박에서 Rush는 Griffith의 컨트롤러를 다시 매핑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. 그는 동료 지원팀에게 "쉽지 않을 것"이라고 말했다.
"나는 우리가 그것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!" 로하스가 말했다. "우리는 타이타닉에서 300m 떨어져 있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원을 그리며 가는 것뿐입니다."
Rush에게 나온 해결책은 매우 간단했습니다. "그에게 반대 방향으로 잡으라고 말하세요." 컨트롤러를 왼쪽으로 돌리면 잠수정이 앞으로 이동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후 컨트롤러를 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리면 잠수정이 다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.
색색의 타일, 접시, 파편 지대에 있는 싱크대를 지나면서 그들은 곧 목표에 도달했습니다. 영화 타이타닉에서 가상의 잭과 로즈 사이에 로맨스가 꽃피던 때의 상징인 타이타닉호의 뱃머리였습니다. 셀카를 찍고, 해저에서 남은 시간은 표면으로 올라가기 전에 활의 나머지 부분과 더 많은 잔해 밭을 탐험하는 데 보냈습니다.
비디오에서 수집한 데이터 분석을 완료하는 데 몇 달이 걸리지만 임무는 즉시 만족스러웠습니다. 로하스는 바다 선박의 잠수정에서 나온 직후 "완전함을 느끼기 위해 해야 했다. 이제 완전함을 느낀다"며 눈물을 닦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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